가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구 교체시 겪는 것이 중고제품 처리입니다. 이케아 가구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이케아 중고 매입 서비스인 이케아 바이백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. 어떤 품목, 어떤 상태가 바이백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[목차]
이케아 바이백 서비스
이케아 바이백(Buy Back) 서비스는 사용했던 이케아 가구에 한해 전국 이케아 지점에서 매입해주는 서비스 입니다. 중고가구의 경우 팔때 당근마켓 같은 플랫폼에 헐 값에 내놔야 하지만 이케아 가구의 경우는 상태가 어느정도 좋다면 바이백 서비스를 이용하여 최대 50%까지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.
중고매입된 가구는 다시 자원순환 개념으로 다시 다른 고객에 재판매 된다고 하니 좋은 취지의 제도입니다. 이케아 중고가구를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자원순환 허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매입 가능한 물품 조건
바이백 서비스 신청시 특징이 있습니다.
1) 가구가 완전히 조립된 상태로 신청 가능하다는 점입니다. 때문에 소형 가구 정도는 자차로 운반이 가능하나 대형 가구의 경우는 분해 후 재조립하거나 개인 용달을 사용해야 할 수 있어 기회비용이 들기도 합니다.
2) 이케아 제품을 알 수 있는 라벨이 부착되어야 합니다. 없으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.
3) 접수 가능한 물품은 요약하면 실내 제품이어야 하고 개조되지 않고 크기가 너무 크지 않아야 합니다.
아래 상세 가능/불가능 항목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바이백 신청 절차
1) 이케아 바이백 서비스 페이지 접속
2) 가구 예상가 산출 후 이케아 매장 지점 정한 후 'IKEA에 제품 다시 판매하기' 클릭
제품은 1인 당 3개까지 신청가능합니다.
3) 제품 견적 QR 생성되며 매장에서 보여줘야 합니다.
4) 가구 가지고 지점 내 '교환/환불 받는 곳'으로 가기
5) 접수 키오스크에서 바이백 서비스 신청 후 대기
6) 직원에게 QR을 보여준 후 직원이 가구 상태 확인하며 이케아 환불카드 발급 및 매입 금액 넣어줌
카드는 분실시 재발급 불가하며 금액은 1년 이내 사용해야 합니다.
※ 흠집이 심하거나 눈의 띄는 변색, 스크래치가 있으면 매입이 불가할 수 있음을 참고하세요.
제품 상태 등급별 매입 비율
제품 상태 고려시 등급은 다음과 같으며 각 등급별로 최대 50%까지 매입 금액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상태 | 설명 | 매입 비율 |
거의 새 것 | 흠집이 거의 없으며 새 것과 동일한 상태 | 구매가의 50% |
좋음 | 경미한 흠집이 다소 있으나 전반적으로 양호한 상태 | 구매가의 40% |
보통 | 흠집이 다소 있으며 사용감이 있는 상태 | 구매가의 30%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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